기독교 상담학과 LA 카운티와 정신건강 예방교육 프로그램 협력

2015 0205.JPG



* 누구를 위한 펀드인가?


LA 카운티 정신건강국(Department of Mental Health)은 지금까지 정신건강 서비스의 혜택을 충분히 받지 못한 미주 한인들을 위해 정신건강에 대한 예방과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월드미션대학교와 계약을 체결하였다. , 정신건강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던 많은 한인 이민자들이 이제부터 월드미션대학교를 통하여 교육과 웤샾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 정신건강 예방과 교육은 어떤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는가?


예방과 교육 프로그램은 다양한 주제의 정신건강 세미나, 소그룹 웤샾, 그리고 정신건강 홍보자료로 구성된다.


- 정신건강 세미나: 정신건강 전문가가 각종 정신건강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 교육 세미나를 제공한다. 주제는 스트레스와 외상 관리, 대인관계 기술, 중독, 교회에서 정신건강 예방방법, ADHD 자녀를 둔 부모교육,우울과 자살에 관한 목회자 교육 등으로 구성된다.

- 소그룹 웤샾: 각 주제별로 정신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배우고 실제로 연습할 수 있는 모임이다. 주제는 자녀양육, 스트레스 관리, 정신질환자 가족 지지그룹, 우울증 지지그룹, 목회자들을 위한 정신건강 교육, 대인관계 기술 향상, 이혼가정 지지그룹, 대학생활 적응, 이민과 다문화 갈등해소, 정신건강 인식증진, 동료상담, 분노조절 등이다. 16-20명 안팎의 인원으로 구성된 소그룹에 참여하여 어려움과 고민을 함께 나누고 정보를 공유하며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웤샾이다. 모임은 1주일에 한 번 2시간 가량 참여하며 4 회에 걸쳐서 이루어진다.

- 정신건강 홍보자료: 미국 전역에서 시행하는 매월 정신건강 주제 스케쥴에 맞추어, 그에 대한 자료를 한국어로 제공하여 한인들의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주제는 섭식장애, 정신건강인식, 도박중독, 외상후스트레스 장애, 스트레스 관리, 수면 장애, 상담, 알코올/약물 중독, 소수민족의 정신건강, 우울과 불안, 가정폭력, 자살예방, 정신분열증 등이다.


* 어떻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가?

모든 프로그램은 월드미션대학교 부속 한인기독교 상담소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교회나 단체에서 세미나나 웤샾을 하기를 원할 경우 원하는 장소에 상담자들이 방문하여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도 있다. 현재 예약 및 신청을 할 수 있다.


*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가?

이 프로그램은 정부에서 보조를 받는 프로그램이므로 참여자들은 무료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자세한 정보는 어디에 문의해야 하는가?

월드미션대학교 부속 한인기독교 상담소
- 전화: (213) 738-6930
- Email: info@kaccla.net
- 주소: 500 Shatto Pl. Suite 507 Los Angeles CA 90020
- 대상: LA County에 거주하는 교회, 단체, 개인은 누구나 위에 언급한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 프로그램 담당자

김화자 교수, 한인기독교 상담소장
월드미션대학교 기독교 상담학 석사 상담자들

제목 날짜
후원의 밤  
한인기독교상담소 개원식   file
한국 동문회  
학생회 총회   file
학생회 수련회  
학생 음악회   file
캐나다 신학교 방문  
총장 이취임식  
찬양집회와 시상식   file
제27회 학위수여식  
제 26회 학위수여식  
제 23회 학위수여식   file
태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