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st WMU Student Music Festival

  • wmuaa
  • Mar 03, 2017
  • 18835

 

<Masters of the Classicism Era> – 클래식시대의 거장들

 

날짜 : 04/22/2017 (토)
장소 : 한길교회 (The Way Church)/ (4050 W. Pico Blvd., Los Angeles, CA 90019)

 

시대에 따라 역사가 변하듯이 서양 음악사에 있어 음악의 중심지도 계속해서 변해왔다. 다성음악이 시작 된 중세음악은 프랑스가 중심이 되었다면 르네상스 후반 부터 바로크 시대 전체의 중심은 단연 극 음악의 탄생과 발전에 중심이 된 이태리라 말할 수 있다. 이어 바로크 후반 부터 클레식 시대 나타난 계몽사상(Enlightenment) 의 사조를 껴안고 음악의 중심지가 독일, 오스트리아로 옮겨지게 되었다. 이 때 오스트리아를 중심으로 서양음악의 중요한 축을 이루는 클레식 시대의 세 거장이 나오게 된다.

 

이들이 바로 하이든(J. Haydn), 모짜르트W.A Mozart), 베토벤(L.v. Beethoven) 인것이다. 그들이 일구어 놓은 역사적 업적은 실로 대단하다. 이들의 큰 업적 중 한 가지 씩 만 나열 한다면 하이든을 통해 근대 교향곡을 탄생시키고 정형화 해 교향곡의 아버지라 불리게 되었다. 그런가 하면 모짜르트를 통해 희극 오페라( Opera buffa)를 가장 대중화 시켰으며, 베토벤을 통해 심포니인 기악음악에 성악음악을 가미해 새로운 기악음악을 만들게 되었다.

본 대학 음악과의 이번 학생음악회에서는 특별히 위의 특징들에 초점을 맞추어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보았다.

 

제목 날짜
모교에 후원해주세요   File 2014.10.28
입학설명회에 초대합니다.   file
WMU 바이블 아카데미   file
WMU 상담교실   file
오픈스쿨 페스티벌  
교수세미나  
봄학기 학술세미나  
제 26회 학위수여식  
입학설명회  
2017 여름 단기선교  
태그 목록